본문 바로가기

이미지/배우를 말한다

메릴 스트립의 마거릿 대처, <철의 여인>

배우들이 유명한 실존 인물을 코스프레하는데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는 편인데, 가끔 예외가 있다. 메릴 스트립의 마거릿 대처 연기도 그렇다. 앤서니 홉킨스의 닉슨 연기에 비견될 수 있을까. <철의 여인>에 자극받은 미국인들이 로널드 레이건에 대한 영화를 만들 것인가.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하고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연기한 <링컨>은 어떤 인물이 될 것인가. 궁금하다.  아래는 관련 보도자료.





<철의 여인>

The Iron Lady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여성,

마가렛 대처로 돌아온 메릴 스트립!

 

타임지 선정 ‘2011 올해의 영화배우’!

76회 뉴욕비평가협회 여우주연상에 이어,

6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

 

1979년 영국 최초의 여성 총리 자리에 올라 강인한 리더십을 발휘하며 11년간 최장기 재임기록을 남긴 마가렛 대처의 삶을 최초로 그려낸 영화 <철의 여인(The Iron Lady)>(수입/배급: 필라멘트픽쳐스)2월 말,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그리고, 이 작품에서 대처 그 자체로 완벽하게 변신한 세계적 여배우 메릴 스트립이 지난 1129(현지시간) 76회 뉴욕비평가협회 여우주연상 수상, 타임지가 뽑은 ‘2011 올해의 영화배우에 선정된 데 이어 15(현지시간) 발표된 제6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사상 26번째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Wonderful, Powerful, Iron Lady!

 

메릴 스트립, 전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여배우로 명성 입증!

나의 연기 경력 중, 가장 어려웠던 역할이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여배우 메릴 스트립이 영화 <철의 여인>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여성 마가렛 대처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영화 <머니볼>브래드 피트와 함께 타임지가 뽑은 올해 최고의 영화배우로 선정되었다. 타임지는 그녀의 연기에 대해 사견을 개입하지 않고 살아있는 기적을 그려냈다. 다우닝가 10번지의 안방주인을 사람들의 연민과 공감을 받을 수 있는 여성으로 만들어냈다. 이번에는 위대함(grand)의 의미가 훌륭함(great)이다. (Her performance is a miracle of inhabiting, not editorializing; it turns the boss of 10 Downing Street into a woman meriting our sympathy and sadness. This time, grand is great).고 극찬했다. 이외에 타임지는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마이클 파스빈더’, 영화 <헬프>에서 인상적 연기를 펼친 엠마 스톤’, 등 총 10명의 배우를 공동으로 선정했다.

중년의 운명적 사랑을 섬세하게 연기한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세계 최고의 패션지 편집장으로 악마 같은 카리스마를 뽐낸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460만 관객을 돌파, 전세대 관객층에게 아바 열풍을 일으킨 <맘마미아!> 등을 통해 최고의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중과 평단의 사랑을 받아온 메릴 스트립은 이번 작품 <철의 여인>을 통해 실존인물 마가렛 대처전 영국 수상 역을 맡아 또 한번 관객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나의 연기 경력 중 가장 어려웠던 역할이다라고 밝힌 메릴 스트립은 그러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지도자 중 한 명인 대처역을 연기하는 데 망설임이 없었다. 이미 <맘마미아!>를 통해 완벽한 호흡을 과시했던 필리다 로이드감독에 의해 캐스팅 1순위에 꼽혔던 그녀는 스스로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 같은 자세로 대처수상의 목소리와 억양을 깊이 연구했다. 또한 분장으로 자연스럽게 만든 코와 가발, 보철을 착용한 메릴 스트립의 모습은 대처수상과 완벽한 일치를 이루며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만 26번째 기록!

아카데미 17번째 노미네이트 및 여우주연상 수상 유력!

이미 <철의 여인>의 열연으로 제76회 뉴욕비평가협회 여우주연상을 네 번째(<소피의 선택>, <어둠 속의 외침>, <줄리 & 줄리아>) 품에 안으며 앞으로의 릴레이 수상 행렬을 예고하고 있는 메릴 스트립의 기록은 놀랍기만 하다. 현재까지 골든글로브 25번째 노미네이트, 7 차례 수상(<크레이머 대 크레이머>여우조연, <프랑스 중위의 여자>여우주연, <소피의 선택>여우주연, <어댑테이션>여우조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여우주연, tv드라마 <앤젤스 인 아메리카> 여우주연, <줄리 & 줄리아>여우주연)에 이어, 2012115일 열릴 제6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도 여우주연상 후보에 26번째로 지명되며 대배우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과연 그녀가 16번째 노미네이트, 2 차례 수상(<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여우조연, <소피의 선택> 여우주연)의 기록을 갖고 있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자신이 보유한 역대 최다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17번째 노미네이트 및 여우주연상 수상을 할 수 있을지, 전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철의 여인>12 30일 북미, 113일 전국 와이드 개봉하며 영국에서는 16일 예정이다.

 

역사상 가장 파워풀한 여성으로 손꼽히는, ‘마가렛 대처의 일생을 최초 영화화, ‘메릴 스트립의 독보적인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는 화제작 <철의 여인>은 오는 2월 말, 국내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 Information

제목 | 철의 여인

원제 | The Iron Lady

수입 /배급 | 필라멘트픽쳐스

감독 | 필리다 로이드 <맘마미아!>

주연 | 메릴 스트립, 짐 브로드벤트

개봉 | 20122월 말 예정